요즘도 압축하는 것이 편리하고 유용한 것일까요? edit

개인위키에서 가져옴. (마지막 수정: 2009년 12월 15일 (화) 11:57)

http://qaos.com/viewtopic.php?topic=6814&forum=1

아직도 압축해서 전송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.

전송 오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.


가장 쉬운 예로 .AVI 파일을 들겠습니다. 보통 700M짜리 파일이 많으며, MPEG4로 이미 압축되어 있는 경우가많기때문에 압축을 해도 크기는 줄지 않습니다. 그러나 압축을하는 경우 잇점이 있습니다. CRC 기능때문에 전송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오류를 추출할 수 있고, 원하는 경우 복구 기능을 이용해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.

그러나 압축을 하지 않고 전송하면 깨진 파일이 그대로 유포될 수 있습니다. 인터넷에 깨진 동영상이 얼마나 많았으면 DIVXPatch 사이트까지 있을까요.

다만 이 경우 압축을 해도 압축 방식은 저장, 복구 기록 넣기를 선택한 후 압축하는 것이 좋습니다(WinRAR의 경우).

많은 수의 파일에 적합합니다.


파일의 수가 많은 경우 전송 중 오류가 날 가능성이 많으며, 폴더 채 업로드해도 하나의 파일을 전송하는 것보다 불편합니다. 아울러 하나의 파일을 전송하고, 다시 전송 준비하는 시간을 고려하면 하나의 파일을 전송하는 시간이 동일한 크기의 여러개의 파일을 전송하는 시간보다 훨씬 빠릅니다.

파일 정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
파일 정보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파일의 생성일, 유닉스의 경우 파일의 권한까지 압축 파일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. 이와같은 파일 정보는 최신 버전 여부를 확인하거나 파일을 정렬할때 아주 유용합니다.

텍스트 파일의 경우에도 압축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IE에 포함된 기능중 하나가 내용을 중심으로 다운로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. 이 말은 확장자가 설서 .REG이고 내용이 텍스트라면 다운이되는 것이 아니라 IE가 직접 출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 이 경우 메뉴를 이용해서 저장하는 과정을 추가로 거쳐야 합니다.

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단 생각나는 것만 적어봤습니다.

물론 넷트웍 속도가 빠르기때문에 압축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. 이경우 앞서 언급한 압축 프로그램의 저장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. 아울러 앞서 언급한 것처럼 설사 다른 방식으로 압축된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이라도 압축 후 전송하는 것이 좋습니다.

0 comments:

Post a Comment

Newer -> <- Older